본문 바로가기
Camping/캠핑장 리뷰

[경남]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밀양캠핑장, 경남캠핑장, 생림캠핑장, 캠핑장, 오토캠핑)

by piccamp 2022. 11. 29.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Piccamp입니다. :) 

 

오늘은 경남 밀양시 소재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남 밀양시 하남읍 백산리 474-32
http://arirangcamp.co.kr
055-359-4636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은 낙동강 하류 둔치에 위치하여 차 다니는 소리 없이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썸네일과 같이 낙동강 뷰와 함께 떨어지는 저녁노을이 정말 멋진 곳입니다.

기본적인 이용 방법과 시설 등을 먼저 소개하고 실제 후기나 팁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예약 개시 및 예약 가능 일정 : 매월 1일 오전 10시 30분 예약개시 / 1회당 최대 2박 3일 예약 가능
1박 기준 이용료 : 25,000원 / 캠핑카 이용시 35,000원    ※ 밀양시 거주민 50% 할인 등 감면 혜택이 있으니 확인필!
기준 차량 및 인원 : 차량 1대, 인원 5명 
체크인 14시 / 체크아웃 12시
정숙 시간 : 21:00 ~ 07:00
샤워장 이용 시간 : 동절기 외에는 주중 09시~21시, 주말 09시~24시

 

캠핑장 사이트 소개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의 사이트는 총 200개의 사이트로 전부 동일한 크기의 8.4m X 8.4m입니다.

사이트는 잔디 블럭이며 면적이 널찍하여 텐트 피칭하기에 적당하고 옆 사이트 간 간격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밀양아리랑 오토캠핌장 31번 사이트

시설배치도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 배치도

 

200개의 사이트가 있어 캠핑장이 매우 넓은 편이라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넓은 면적에 비해 화장실이나 개수대의 개수가 부족한 편이고 사이트에 따라 다르지만, 거리도 있는 편이라 참고 바랍니다.

주로 강변 방향의 예약이 빨리 완료되는 편이니 캠핑장 예약 날을 잘 확인하시고 빠른 예약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 입구 사무소

캠핑장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입구에 있는 관리사무소에 들러 체크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고, 타인 양도가 불가능하여 신분증 검사를 진행하니 꼭 챙겨가세요!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은 종량제 봉투를 미리 챙겨가거나 사무소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봉투 가격은 20L 1장당 700원입니다.

그리고 코인을 꼭 받아가셔야 하는데요. 저는 모르고 캠핑장 입구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체크인하였습니다...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 입구

이렇게 입구를 쭉 따라가시다 보면 우회전하여 캠핑장으로 들어가는 정문이 나옵니다.

그 정문 앞에는 아래 사진처럼 코인을 넣을 수 있는 자판기가 있고, 코인을 넣으면 차단기가 올라가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입구 코인 투입구

길을 따라 쭉 들어가다 보면 사이트가 적힌 표지판들이 있고 자신이 예약한 사이트 번호를 따라 찾아가시면 됩니다.

캠핑장 들어가는 길

오토캠핑장 내에는 족구장이나 다목적구장 등 넓은 규모의 부대시설들이 존재했고, 다목적구장에서는 캠핑장 이용객을 위해 단체 요가 수업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부대시설에 대해 조금 말씀드리자면,

개수대

넓고 많은 사이트들 사이 작고 좁은 개수대가 존재합니다.

심지어 온수는 한 개수대당 두 개만 나오며, 이마저도 온수가 부족해 거의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참고로 개수대의 노란색, 파란색 바구니는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 곳이 아니라, 받쳐서 음식물만 걸러서 직접 버릴 수 있도록 둔 것이니 제발 저 곳에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주세요. 

화장실도 마찬가지로 부족하고, 그리 깨끗한 편은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배전함이 몇 개 없고 거리가 꽤 길기 때문에 릴선이 좀 짧은 분들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사이트와 배전함의 거리를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셔야 합니다.

 

 

불편한 점에 대한 이야기는 그만 뒤로하고, 그래도 캠핑장 사이트나 뷰가 정말 좋아 부대시설에 대한 불편함이 잊혀질 정도입니다. 낮에는 억새와 가을 하늘, 저녁에는 강변으로 펼쳐지는 노을이 장관이니 꼭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총평

위치          ★ / 주변 차량 및 기차 소음 없이 조용함

비용          ★ / 밀양시 관리로 인해 비용이 저렴함

사이트      ☆ / 잔디블럭 사이트,  넓긴 하지만 블럭 사이 홈이나 모래, 잔디 등 관리를 잘하는 것으로 보이진 않음

부대시설   ★☆ / 사이트에 따라 거리가 멀고, 개수대, 화장실 등 개수 부족, 온수 사용 어려움 등

풍경          ☆ / 낙동강과 억새, 저녁노을이 이쁨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 보호를 위한 쓰레기 처리와 타인을 배려하는 캠핑 예절 수칙을 지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